본문 바로가기
강원도 양양 "레이크 지움 카페" 앞서 추석에 아이들과 "양양 오색약수터"에 들려서 잠시 구경하고 계곡에서 한참을 놀다가.. 잠시 커피라도 마실까? 해서 근처 "오색약수터" 인근의 카페를 검색을 해보았다. 특별하게 검색 결과는 없었고.. 혹시나 이미지도 있었지만 명절이라서 영업을 하고 있을까? 하고 전화라도 해 볼까? 했지만.. 전화번호도 없었다. 조금 거리가 멀어도 차를 타고서 양양읍 조금 떨어진 위치에 신상 카페가 오픈한 거 같았다. 전화를 걸어보니 명절에도 카페 영업을 하고 있어서 차를 돌려서 출발했다. 그냥 커피한잔 마시려고 들렸는데.. 뭔가 아이들과 한번 더 놀아야 집으로 갈 수 있을 거 같은 카페에 도착했다. 근처에 도착에서 굽이굽이 자동차 한대가 겨우 들어갈 수 있을 거 같은 골목길이라서 반신반의했지만 카페가 있었다. 조금은.. 2021. 9. 24.
강원도 양양 "오색 약수터" 바다마을에 거주를 하다 보니 매번 아이들과 해변으로 산책을 다녀오기도 조금 심심하고, 거리두기를 약속하고 있는 명절이지만 아이러니하게도 해변의 펜션은 만실이며 해변은 관광객으로 만원이다. 아이들과 해변에서 놀기는 조금 마음에 걸리기도 해서 오늘은 산으로 잠시 다녀올까? 했다. 설악산은 아마도 사람들이 많은 거 같아서 네이버 길 찾기로 확인하기 주차장 근처부터 정체와 주차로 붐비는 거 같았다. 그래서 거리는 조금 있더라도 양양쪽으로 찾아보다가.. 결국은 가볼 만한 장소도 그렇게 많은 거 같지 않아서 오색약수터로 향했다. 다행스럽게 점심시간을 비켜가서 많은 사람들의 인파를 피할 수 있었다. 특별한 경로가 아니라면 양양시내를 지나야 하기때문에 아마도 양양 근처의 해변에서 관광을 하다가 양양시내의 양양 오일장이.. 2021. 9. 22.
롯데카드, 로카 라이트 전자제품 살 때 신용카드 한 장 발급, 핸드폰 변경할 때 신용카드 한 장 발급, 자동차 살 때 신용카드 발급.. 이렇게 한 장 한 장 신용카드 발급받다가 보니 신용카드 카드사 별로 한 장, 어떤 카드사는 두 장씩 다 만든 거 같다. 거기다 최근 이사를 오면서 정수기, 음식물처리기 등등.. 랜탈을 이용하다 보니 "신용카드"만 3장이나 지갑에 가지고 다녔다. 솔직하게 사용하는 카드는 한 장인데.. 어쩔 수 없이 들고 다니면서 약정 금액만큼 사용하려 부단하게 노력하느라 더 힘들었던 거 같았다. ​ 현금은 없은데 신용카드 때문에 지갑이 빵빵해! 너무 슬픈.. ​ 신용카드를 정리하기로 마음을 먹었다. 신용카드가 너무 많아서 사실은 잘라 버린 신용카드도 있지만 사용빈도가 낮은 신용카드를 해지하고자 "롯데카드" 고객.. 2021. 9. 15.
강원도 고성 8월의 일상 강원도 고성에 한 계절을 무사히 잘 보냈다. 아무 탈 없이 아이들은 건강하게 잔병도 없이 건강하게 여름을 잘 보냈다. 대견하고 감사한 아이들이다. 유난히 더운 여름에 장거리 이사부터 아이들과 즐거운 추억, 그리고 적응까지 말이다. 무엇보다 가장 감사한 건 아이들이 아무 탈 없이 잘 적응하고 아이들이 너무 즐거워하기 때문에 진심으로 감사하다. 한 번쯤 그리워할까? 속상할까? 했지만 1초의 망설임도 없이 바다가 너무 좋다고 한다. 그동안 아이들은 도시의 작은 유치원에서 생활하느라 넓은 공간이 그토록 좋아 거 같다. 장거리 이사 시작. 장거리 이사는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을 하였다. 오후 1시에 짐을 트럭에 넣고 다음날 새벽에 고성으로 오셔서 이사를 진행해 주셨다. 참고로 1박2일 동안 나도 긴장을 했는지 .. 2021. 9. 13.
홈메이드 피자 (냉장고 파먹기) 가끔 아아들이 주말이면 뭔가 주방에서 놀이를 하고 싶어 한다. 그럴 땐 아이들과 함께 놀아보기 위해서 피자 만들기를 한다. 피자 도우만 만들면 다음에는 아이들이 알아서 자신이 만들어 먹는 그런 홈메이드 피자이다. 사실은 큰 맛은 없지만 개인적으로 피자 학교 정도보다는 맛있고 유명한 피자 메이커 정도의 맛은 아니다. 하지만 주말에 함께 주방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은 의미가 있을 거라 생각해서 종종 이렇게 시간을 보내고 있다. 이렇게 아이들과 피자를 만들다 보면 냉장고에 숨어있는 재료를 활용해서 "냉장고 파먹기" 도 가능하다. 피자 도우 만들기 밀가루, 소금, 설탕, 이스트를 계량하여서 잘 믹싱한다. 계량은 그때그때 블로그를 보면서 한 번씩 따라 한다. 블로그마다 조금씩 계량 레시피가 달라서 나도 개인적.. 2021. 7. 19.
이사준비와 정리정돈 회사를 퇴사하고 한 일주일 정도가 지난 거 같았다. 퇴사를 하면 시간이 많이 있을 거 같은데 생각보다 그런 거 같지도 않다. 가기 전에 해야 할 일과 정리해야 할 것들도 상당하게 있는 거 같았다. 가족들과의 인사, 그리고 친한 형 동생과의 인사, 이웃과의 인사, 아이들 어린이집과 이웃 친구들과의 인사 등.. 여기서 꼭 구입해야 할 것들.. 나와 아내의 건강검진.. 아이들 밀린 치과치료 등.. 한 번에 하기에 너무 힘든 것들이다. 일단 단기간에 가능한 것을 찾아서 하나하나 하려 한다. 아침 운동하기 그동안 미루고 미루던 운동을 시작하고 있다. 운동을 시작하려 하니 갑자기 장마가 시작이다. 평소와 같이 같은 시간에 일어나서 대충 씻고 나와서 뒷산을 산책한다. 나름 등산이라고 하기에는 조금 짧은 코스지만 이사.. 2021. 7. 8.
전입신고 완료 전입신고 완료! 그동안 오랫동안 기다리던 강원도 도민이 되었다. 그동안 언제 전입신고를 할까? 사실은 전입신고를 언제 해야 하나 고민이 아주 많았다. 동네에서 옆 동네로, 아니면 경기도 안양에서 서울로 이사 가는 정도로만 뭔가 고민 없이 바로 전입신고를 하겠지만 말이다. 여기는 경기도에서 강원도 저기 고성에 이사를 가니, 전입신고도 언제 할까? 고민이 많았다. 나와 아내는 전입신고를 언제 할까? 고민은 이런 내용이 있었다. 1. 회사 퇴직 사표의 수리 일정. 2. 아내의 현재 업무의 정리 및 마무리 일정. 3. 아이들의 어린이집 (이사가서의 어린이집을 어떻게 할 것인가의 전체적인 고민) 4. 현재 아파트의 이사 가능 일정 (여기 아파트의 전세는 어떻게 할 것인가? 다음 사람이 들어와야 우리도 돈을 받을 .. 2021. 6. 25.
우드슬랩 사용 후기 우드슬랩 사용 후기 시간이 오래되었지만 2~3년 전부터 우드 슬랩 테이블, 가구가 많은 인기가 있었고 지금도 많은 인기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나도 한번 사용해보니 매력있는 가구라고 생각한다. 기본적으로 인터넷에 검색을 하보면 가격대별로 많은 제품군이 있다. 나도 개인적으로 인터넷이 저렴해 보여서 전화 문의를 해봤다. 인터넷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사진 이미지와 상이한 부분이 있다고 한다. 이유는 우드 슬랩은 모양이 같을 수 없기 때문에 길 이너, 너비, 두께 기준으로 가격을 책정한다고 한다. 따라서 인터넷에서 "A" 를 보았지만 "A-A" 제품이 도착할 수 있다. 혹시나 우드 슬랩의 나무 모양이나 색상이 마음에 안들 경우에는 다시 반품 배송비를 내야 한다고 한다. 요즘은 인터넷에서 실시간으로 이미지를 주고.. 2021. 6. 22.
무인 밀키트 주말에는 되도록 직접 가족들을 위해서 식사를 차리려고 노력하고 있다. 사실은 평일에는 조금 더 자고 게으른 이유도 있어서 아침도 대충 먹고 하기 때문에, 주말에는 갓 지은 따듯한 밥에 맛있는 요리 정도를 먹으려고 한다. 사실은 아이들이 있으니깐 아이들 입맛에 얼큰하고 매운 음식은 많이 피하게 된다. 갑자기 얼큰한 뭐라도 먹고 싶어서 집 앞에 반찬가게를 찾았는데, 주말에 사정이 있으셔서 휴무라고 하신다. 건너편에 새로 오픈한 가게가 있었는데 "무인 밀키트" 가게였다. "무인 아이스크림 할인점" 이런건 많이 봤는데, "무인 밀키트" 라니.. 호기심에 한번 들려봤다. 뭐 대단한거 아니지만 동네에 뭔가 생기면 아들과 기웃기웃하고 있다. "동네 소상공인 화이팅! " 이러면서 말이다. 무인 밀키트 이용 후기 ▲ 새.. 2021. 6. 21.
에어프라이어 목살구이 오늘 주말에는 집에 있는 재료로 한 끼 간단하게 하려 한다. 사실은 고기로 한끼하는게 간단한 정도는 아니지만, 아이들과 함께 먹으려면 매운 양념이 없는 생고기를 구워 먹는 편이 간 단편 하다. 아이들과 함께 식사를 하려니 어른들 식사랑, 아이들식사를 함께 준비하기가 참 어렵다. 한번에 구워서 어른들도 먹고 아이들도 먹는 것.. 그래서 간단하다고 개인적으로 판단하고 있다. 앞서 감자튀김을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해서 해봤는데, 오늘도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해서 목살구이를 해보려 한다. 집에 조금 남은 재료도 한 번에 소진하기 위해서 같이 준비했다. 이런 걸 "냉장고 파먹기" 이렇게 말하는 거 같다. 오늘은 돼지 목살 구이와 함께 "냉장고 파먹기"를 한번 해보겠다. 아내와 같이 먹으려 했는데, 목살이 달랑 3장 있어.. 2021. 6. 19.
에어프라이어 감자튀김 오늘 아이들이 어린이집에서 체험학습을 다녀왔는지? 감자를 가지고 왔다. 첫째에게 물어보니 오늘은 감자밭에 가서 선생님이랑 친구들이랑 감자도 양파도 캤다고 한다. 알림장을 보니, 정말 감자밭에 들어가서 지렁이도 보고, 달팽이도 보고, 감자도 해온 거 같았다. 와! 이거 무슨 감자 반찬도 먹고 간식으로 먹을 정도로 아이들이 가지고 왔다. 오늘 저녁은 아이들과 감자로 요리를 만들어 먹자고 했는데, 갑자기 첫째는 감자튀김을 만들자고 한다. 마침 식용유도 부족하고 오늘은 간 다한 게 에어프라이어로 감자튀김을 만들기로 했다. 아이들 덕분에 오늘은 감자로 저녁 든든하게 해결했다. 어린이집에서 감자를 수확한 아이들 ▲ 아이들이 어린이집에서 가지고 온 감자 봉지! 선생님께서 감자의 유익한 정보를 이쁜 메모로 남겨주셨다... 2021. 6. 17.
경기도 안산 가든점 "좋은아침 페스츄리" 우리 아이들은 조금 거리가 있는 어린이집을 다니고 있다. 아침이면 어린이집 셔틀버를 타고 등원을 한다. 내가 월차던 연차던 쉬는날이면 직접 자동차로 데려다주고는 한다. 가끔 아빠가 어린이집을 가야지 조금은 아이들도 안심? 하지 않을까? 나 혼자의 생각이다. 아이들 어린이집을 지나서 조금더 안산 방향으로 진입하면 큰 페스츄리 맛집이 있다. (안산 가든점) 아이들 9시30분에 등원시키고 페스츄리 가게에 도착하면 10시쯤 된다. 그 시간이 가장 맛있는 시간이다. 이유는, 오븐에서 빵이 나오고 제빵사가 직접 토핑을 하는 시간이라 완성된 빵과 과자를 맛볼 수 있다. 요즘 코로나로 식사는 2시간 이용 가능하고, 빵 또는 음료를 이용하면 1시간 이용 가능하다. 작은 규모는 아니라서 주말에 가끔 뒷마당에서 플리마켓 이.. 2021. 6. 16.
플레인 스콘 "광파오븐 & 컨벡션오븐" 요즘 홈베이킹을 취미로 하는 분들이 많아졌다. 아마도 요즘 아이들을 위해 신선한 것을 아니면 아이들 또는 성인의 알레르기 등의 이유가 아닐까? 생각된다. 아니면 이것도 하나의 즐거움이 아닐까?! 결론은 자기가 좋으니깐 하는 거겠지! 좋은데 이유가 없다. 나도 처음에 간단하게 주말에는 커피와 스콘을 즐겼다. 인터넷에서 쉽고 간단한 레시피를 적어 한 번씩 해본 게 첫 시작이었다. 유튜브나 다른 사람들이 만든 사진은 정말 맛스럽게 보이는데, 나는 같은 레시피 같은 방법으로 해도 뭔가 색과 결이 다르더라. 나는 광파오븐도 제과제빵에 문제가 없다고 생각했지만, 큰 오류였다. 물론, 광파오븐으로 제과제빵이 가능하지만 생각보다 많은 스트레스가 있다. 예열부터 온도 확인 제품의 중간중간 확인. 동일한 반죽으로 동일한 .. 2021. 6. 15.
샤오미 예솔 YESOUL 구매후기 예전에는 퇴근하고 아이들과 아파트 놀이터에서 놀면서 잠시 짬을 만들어서 줄넘기도 하고 아이들과 뛰어보기도 하고 한 시간 정도 즐겁게 놀면 많이 운동이 된 거 같은데, 코로나로 주말에 헬스장 이용도 많이 꺼리게 되고, 마스크 착용하고 운동하기도 너무 힘들어서 대책을 세웠다. 그렇게 요즘 유행을 따라서 "홈트"를 해보기로 한다. 요즘은 "유튜브" 방송을 보면서 동작과 운동을 함께 가능한 방송들도 있지만, 그래도 잠깐이라도 영화나 드라마 한 편 보면서 간단하게 운동하는 것도 좋은 거 같아서 아내와 대책을 찾아보았다. 집에서라도 운동을 좀 해보자! 유튜브를 보면서 라디오를 들으면서 하루에 30분이라도 유산소 운동을 꾸준하게 해 보기 위해서 실내 자전거를 구입하고자 했다. (실은 러닝머신을 구입하고 싶었지만, 공.. 2021. 6. 14.
중고차 매매 후기 "헤이딜러" 아버지가 10년 동안 타던 차를 잠시 물려받았다. 준중형 포르테를 6개월 정도 출퇴근, 강원도 고성에 혼자 일이 있을 때 타고 다녔다. 이렇게 짧은 시간 동안에 이 포르테 자동차에게 정이 들었나 보다. 사실은 아파트 주차장이 협소해서 주차도 하기 쉽지는 않았다. 집 근처에 임시 공영주차장에 차를 두고 다니라 덕분에 걷기 운동이라도 더 한 거 같다. 무엇보다 이사를 가면서 짐을 줄이기 위해 10년 넘은 자동차를 정리하기로 했다. 사실 자동차 2대가 있으면 편할거 같았다. 10년이 넘은 자동차라서 세금도 생각보다 적게 들어가고, 보험료도 중복되는 부분은 줄일수 있어서 생각보다 보험료도 저렴했다. 아파트에 주차장도 조금 협소하고 주차 전쟁이라는 단어가 심심치 않아서 쿨하게 한대 정리하기로 했다. 아쉽다! "아.. 2021. 6. 11.
강원도 귀촌 준비 #사직서 오늘 10년 동안 묵혀두었던 사직서를 제출했다. 이렇게 정말 해도 될까? 매일 아침 출근해서 컴퓨터 부팅하는 동안 신중하게 생각하고 또 생각했다. 답이 없다. 내가 답도 아니고, 네가 답도 아니다. 그냥 나는 실패한 것도 아니고 더 나다운 삶을 위해서 퇴사하는 것뿐이다. 부끄러워할 이유도 필요도 없다. 그동안 10년 동안 잘 해왔다. 남들보다 조금 빨리 퇴사하는 거다. "허허" 웃으며 사직서를 내밀었다. 그리고 "축하한다." 라며 팀장에게 승인을 받았다. 마지막으로 부서장의 결재가 남았지만 나는 지금부터 이 회사에서 "무서울게 없는 사람이다." ▲ 유리창인지? 창살 없는 감옥인지? 이제 끝이 났다. ▲ 사직서 한 장. 10년의 회사생활이 끝났다. 참 허무했다. 종이 한 장에 몇달을 끙끙거리며 일했는데, .. 2021. 6. 10.
강원도 귀촌 준비 #이사준비 오늘은 아침부터 부슬부슬 비가 온다. 아침 일찍 출발해서 1시경에 집 주인을 만나 키를 받기로 했다. 이번 일정으로는 입주 아파트의 "입주청소", "방 사이즈 측정", "아이들 어린이집과 유치원" 확인이었다. 아이들이 아직 어려서 항상 어디가려면 짐이 많아 힘들다. 이제 큰 아이는 편의점에 들려서 과자랑 주스 사주면 조용하게 잘 있는데, 아직 막내는 한참 코로나 때문에 외출 경험도 많이 없어서 그런지? 자동차 타고서 이동이 불편한 건지? 아직은 서툴고 부모도 아이도 힘들다. 아직은 자동차라는 작은 공간이 아마도 힘든 거 같다. 우리가족 강원도로 출발 ▲ 출발부터 비가 내린다. 안전운전 해야지! 경기도를 빠져나와 강원도 홍천쯤 지나서 날씨가 좋다. ▲ 도착했다. 아이들은 다른거 필요 없었다. 바다, 놀이터.. 2021. 6. 9.
강원도 고성 카페 "고성빵가" 강원도 고성 백도해변 근처에 위치한 "고성빵가" 카페. 해변이 보이는 오션뷰 카페는 아니지만 바다마을과 잘 어울리는 작은 카페이다. 백도해변은 한적하고 넓은 해변과 캠핑장이 있지만, 먹을거리 마실거리를 즐길만한 식당과 카페가 여기뿐이다. tvn 여름방학 (정유미 님, 최우식 님) tvn 여름방학의 배경이 된 백도해변과 "고성빵가" 정유미 님과 최우식 님이 여기 "고성빵가" 카페에서 스콘을 만들기도 한 걸로 기억한다. 두 배우분의 이미지와 조용하고 한적한 바닷마을이 잘 어울렸다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 나도 스콘을 좋아한다. 재료만 있으면 만들기 쉽고, 커피와도 잘 어울리고 , 부담 없이 선물하기도 편하고.. 편하고 잘 어울리는 "제과" 품목으로 손꼽는 메뉴이다. 개인적으로 스콘중에서 "플레안 스콘"을 가장.. 2021. 6. 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