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

롯데카드, 로카 라이트

by 온기 2021. 9. 15.

전자제품 살 때 신용카드 한 장 발급, 핸드폰 변경할 때 신용카드 한 장 발급, 자동차 살 때 신용카드 발급..

이렇게 한 장 한 장 신용카드 발급받다가 보니 신용카드 카드사 별로 한 장, 어떤 카드사는 두 장씩 다 만든 거 같다.

거기다 최근 이사를 오면서 정수기, 음식물처리기 등등.. 랜탈을 이용하다 보니 "신용카드"만 3장이나 지갑에 가지고 다녔다. 솔직하게 사용하는 카드는 한 장인데.. 어쩔 수 없이 들고 다니면서 약정 금액만큼 사용하려 부단하게 노력하느라 더 힘들었던 거 같았다. 

현금은 없은데 신용카드 때문에 지갑이 빵빵해! 너무 슬픈.. 

신용카드를 정리하기로 마음을 먹었다. 

신용카드가 너무 많아서 사실은 잘라 버린 신용카드도 있지만 사용빈도가 낮은 신용카드를 해지하고자

"롯데카드" 고객센터에 연락했다.

카드 해지 의사를 전달하자, 다른 카드로 변경해 준다고 한다. 이건 아무나 신청이 불가능하고 지금까지 "롯데카드"를 잘 이용해 주신 특별한 고객만 신청이 가능하다고 한다. 솔직하게 나는 사용한적도 없는데.. 

설명 듣고서 별로면 싫어요 거절하고 싶었지만, 이런 합리적인 신용카드를 지금 찾다니!

롯데카드, 로카 라이트 "LOCA Lite"

이 신용카드는 해지하려는 고객을 위해 마지막 발급의 카드이고 일반적인 루트 (인터넷, 전화상담)에서는 발급이 불가능하다. 내가 잘 사용해서 나만 발급 가능한 줄 알았는데, 그런 건 아니었다. ㅎ

 

 

 

장점

1. 평생 연회비 연 1천 원 (월 회비 83.3원)

2. 지난달 실적 관계없이 월 0.7% 할인

(단, 0.7% 할인 적용 제외대상으로는 국세, 지방세, 공과금, 도시가스비, 대학등록금 등, 상세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

3. 해외 사용 가능

4. 롯데백화점 무료주차권

(단, 가능한 매장이 있고, 사용 불가능한 매장이 있다. 대부분 서울, 경기 도심지역의 백과점은 사용이 불가능하다.)

이 카드는 롯데카드 해지를 원하는 고객을 위한 마지막 보류의 신용카드이다. 블로그로 검색하면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으며, 개인적으로 "체크카드"를 주로 사용하고 있지만, 비상으로 "신용카드" 한 장 가지고 있는다면

"롯데카드, 로카 라이트 LOCA Lite" 추천합니다.

 

근데 되도록이면 신용카드를 사용 한하려고 부단하게 노력 중이라, 발급 받고서 사용한 적이 없다.



"협찬 또는 사례없는 개인적인 후기의 블로그 포스팅입니다. 참고 바랍니다."

반응형

'정보 공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드슬랩 사용 후기  (16) 2021.06.22
플레인 스콘 "광파오븐 & 컨벡션오븐"  (26) 2021.06.15
자동차키 배터리 교체  (0) 2021.05.23
자동차 명의 변경  (0) 2021.04.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