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한 후기

강원도 고성 "간성전통시장"

by 온기 2021. 6. 6.

강원도 고성 간성 전통시장.

아이들과 2박 강원도 고성에서 머무르고 있어서 매번 끼니를 계속 식당에서 먹기 힘들기도 하고, 시장에서 이것저것 사 먹기로 마음먹고 전통시장을 가기로 마음먹었다.

사실은 먼저 "속초시장"을 가려고 했는데 갑자기 비가 오기 시작하고 마침 토요일이라서 주차도 힘들고, 코로나로 혹시나 아이들이 걱정되기도 해서 "속초시장"은 다음에 가기로하고, 이번에는 사람이 조금 없을 거 같은  "고성 간성 전통시장" 을 찾았다. 

 

사실 저녁을 해결하기 위해서 늦게 시장에 도착하기도 했지만, 우리가 너무 늦게 도착한 건지? 아니면 비가 오기 시작해서 시장상인들이 많이 없었다. 간단하게 시장을 구경하고 먹거리도 구입하기! 

 

주차는 대로변에 짧게 20분 ~ 30분 정도 가능한거 같아서, 다른 차량에 피해 없이 잘 주차하고 빠르게 시장 입구로 향했다. 


강원도 고성 "간성전통시장"

▲ "간성 전통시장" 입구, 주차장 30분 이내로 도로변에 주차가 가능했다.

▲ 시장 내부의 모습. 오늘은 일찍 정리하고 퇴근한 상인들이 많았다. 참고로 간성시장은 상설시장과 5일장 시장이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5일장 이외에 방문해도 충분하게 구경이 가능하다. 


간성시장 "은영이네" (회. 산오징어 전문)

▲ "은영이네" 여기는 산오징어 전문.

▲ 산오징어 3마리 만원. 회 포장도 가능하다.
산어징어가 저렴했다. 아내가 산오징어 회를 좋아해서 주변 시세를 알아봤지만, 근처에서 가장 저렴했다.

 


21년 5월 마지막 주 "오징어 시세"

▲ 같은 날 잠시 봉포항에 들려서 직접 산오징어 시세를 확인했다.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1층만 잠시 들렸지만 가격도 친절함도 별로였다. 반대로 속초시장이 더 좋을 거 같다. 


5월 마지막 주, 산오징어 시세
봉포항 수산시장 = 2마리 1만 3천 원 / 속초 수산시장 = 2마리 1만 원 / 간성시장 = 3마리 1만 원

오! 간성시장 대박이다! 간성시장에도 횟감을 판매하고 있는 상인들도 있어서 다음에는 간성시장에서 여유 있게 제철 어종을 맛봐야겠다. 간성시장에서 이렇게 저렴하게 횟감을 판매하고 있다는 사실을 처음 알았다. 


▲ 산오징어 회를 손질해 주시는 사장님. 그리고 싱싱한 생선이 많았다.


간성시장 "꼬꼬지오 닭강정"

▲ "꼬꼬지오 닭강정" 아이들 먹거리 구입하기.
블로그에 맛집이라 소문이 나서 매장 입구에 많은 연예인의 인증사인이 있었다. 맛은 보통이었고, 무엇보다 일반 닭강정보다 따듯하게 아이들이 먹을 수 있어서 좋았다. 참고로 외국인이 주문을 받고 조리해 주셨는데, 영어로 말해야 하나? 당황했지만 한국말도 잘하시고 익숙하게 잘 조리해 주셨다. 감사하게도 닭강정 맛도 잘 성명해 주셔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취향으로 잘 선택할 수 있었다. 

▲ 우리 가족 소소한 상차림.
아내는 산오징어회. 아들은 짜장밥과 닭강정. 나는 컵라면.

시장 이외에, 도로변에 분식이나 식당이 있어서 "속초시장"에 사람이 붐벼서 걱정되거나, "속초시장" 말고 다른 전통시장을 찾기 원한다면 "고성 간성시장" 도 개인적으로 추천한다. 시장의 규모가 많이 큰 정도는 아니지만 아담하고 있을 거 다 있던 실속 있는 전통시장이었다. 


간성시장 "하나로 마트"

혹시나 시장에서 없는 물건이 있다면, 간성시장 뒤편에 위치한 "하나로 마트"를 추천한다.

일반적인 동네 마트 규모의 크기라서 필요한 과일부터 과자, 생필품, 주류까지 모두 구입 가능하다. 간성시장에 오면 한 번에 빠르고 신속하게 모든지 구입이 가능하니 참고로 알아두면 좋을 거 같다. 

간성시장에 위치한 "하나로 마트"

 


강원도 고성 간성시장 위치

 

주소 : 강원도 고성군 간성읍 간성시장 2길 9-3 간성 어시장 

 

주차 : 별도의 시장 공영주차장 운영, 강원도 고성군 간성읍 신안리 276

 

이용시간 : 상설시장과 5일장 시장운영

반응형

댓글